#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벤처투자사랑방 #벤처투자로드쇼
투자 지원
-
01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
협회는 지난 9월 27일(화)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회장 김석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김석준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회장, 김종술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상무,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주된 협약 내용은 협약기관 간 이익과 설립 목적의 이행을 위한 공동사업기획·참여, 스타트업 후속 투자 연계 지원, 투자유치를 위한 우수 네트워크 협력 지원, 업무 협력 고도화를 위한 협약기관 간의 임직원 인적 교류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유망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동시에,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스타트업의 투자 연계와 활성화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
02
9월 벤처투자
사랑방 개최
-
협회는 9월 28일(수) ‘9월 벤처투자 사랑방’을 개최했다. 이번 벤처투자 사랑방은 전국 중소·벤처 기업들의 투자 상담 기회를 넓히고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온라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다. 기업들의 질문사항과 IR 자료를 사전에 VC 심사역에게 전달하고 온라인 상담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11건의 화상 회의가 이뤄졌다.
이를 통해 ‘홀로메딕스’를 포함한 중소·벤처 기업 11개 사가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 벤처캐피탈 4개 사로부터 기업 투자유치에 필요한 준비사항 및 IR 자료 검토 등과 관련한 1:1 상담을 받았다.
한편, 벤처투자사랑방은 한국엔젤투자협회에서 진행하는 엔젤투자마트와 통합하여 매월 1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벤처투자 사랑방이 중소·벤처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투자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03
(9월 벤처투자 로드쇼)
하이서울 인증기업 대상
투자설명회(IR) 및 상담회 개최
-
협회는 지난 9월 26일(월)에 ‘2022년 벤처투자 로드쇼’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하이서울 인증기업 대상 투자설명회(IR) 및 상담회’를 개최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코엑스 센터)에서 개최된 본 행사는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추천받은 하이서울 인증기업 8개 사와 협회에서 모집한 VC 투자자 13명이 참여했다.
협회는 사전에 VC 평가위원들의 선별 절차를 통해 추천받은 기업 중 투자유치 가능성이 높은 8개 사를 최종 발표기업으로 선정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높였고, 높은 관심 하에 VC 투자자 모집은 이틀 만에 마감됐다.
투자설명회에서는 투자자들과 서울산업진흥원이 참여하여 기업의 IR 발표를 청취하였으며, 투자설명회 이후 진행된 투자상담회까지 성공적으로 개최, 하이서울 인증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장이 마무리됐다.
협회는 앞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 규제자유특구 등과 투자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하며 2022년 벤처투자 로드쇼를 마무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