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신규회원사 #에이치엘비 인베스트먼트
#1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및
오스트리아 대사관 유튜브 촬영
-
협회는 지난 7월 19일(화), 22일(금)에 주한 네덜란드 및 오스트리아 대사관과 함께 각각 유튜브 촬영을 진행하였다. 해외 각국 문화 및 해외벤처투자 정보를 전달하고자 ‘어서와 해외벤처투자는 처음이지’라는 콘텐츠를 기획하여 올 초부터 각국 주한대사관과 함께 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특히 덴마크편의 경우 3개월 만에 7,800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네덜란드편과 오스트리아편의 경우 각국의 VC 투자환경, 유망 스타트업 분야 및 스타트업 정보 접근 방법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네덜란드 주요 LP 특징, 오스트리아 Vienna Up이라는 스타트업 축제에 대한 소식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형영 상근부회장은 “코로나19 이후 해외시장에 대한 VC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협회는 해외스타트업 투자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오스트리아 대사관
#2
신규회원사 가입 및
회원패 전달
-
디에스엔인베스트먼트 신기술사업금융회사가 협회 정회원으로 가입했다. 8월 초 기준 협회 회원사 숫자는 187개로 작년 말 대비 20개 사(신규 가입 23개 사, 탈퇴 3개 사)가 증가하였다.
협회는 매달 신규회원사를 방문하여 회원패를 직접 전달하고 있으며 에이치엘비인베스트먼트(8.1)를 방문한 데 이어 디에스엔인베스트먼트를 추가로 방문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김형영 상근부회장, 임창윤 에이치엘비인베스트먼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