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스케일업 팁스 본부는 ‘2024년 스케일업 팁스 IR Summit’을 지난 11월 26일(화) 서울 역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IR Summit 행사에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선정된 스케일업 팁스 중 7개 기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1:1 투자 상담회와 기업별 미니부스가 운영됐으며 이후,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기업 IR 세션과 VC와의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참여 기업은 브이에스팜텍, 아이엠지티, 마이크로바이오틱스, 엠테라파마, 첨단랩, 넥센서, 큐빅 등 스케일업 팁스를 수행하고 있는 7개 사이다.
식전 행사로는 기업별 미니부스를 설치해 행사 참석자가 자유롭게 참여 기업에 대한 정보를 참관할 수 있도록 했으며, 1:1 투자상담회를 마련해 기업과 VC와의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했다.
본 행사에서는 각 기업이 자사의 기술을 주제로 발표했다. ▲브이에스팜텍은 방사선민감제 임상 개발과 신규 후보물질의 비임상 개발 내용을 ▲아이엠지티는 뇌혈관 장벽 개방을 통한 약물 전달과 대뇌 신경조절을 위한 집속초음파 치료기기 기술을 소개했다. ▲마이크로바이오틱스는 파지 라이브러리와 인실리코 모듈을 활용한 항생제 다제내성균 타깃 신약 개발 내용을 ▲엠테라파마는 장내균총 개선 멀티타깃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의 임상 개발 내용을 발표했다. ▲첨단랩은 자원순환형 질화규소 볼 국산화 기술을 ▲넥센서는 반도체 공정을 위한 미세구조 계측 시스템 기술을 ▲큐빅은 합성데이터 기반 데이터 결합 기술을 소개했다.
최종 심사를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기업은 총 3곳으로, 최우수상은 넥센서가, 우수상은 마이크로바이오틱스와 아이엠지티가 각각 선정됐다. 수상 기업들에게는 협회장상과 영문 IR 피치덱 기획 및 제작 지원, 협회 운영 프로그램 참가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2024 스케일업 팁스 IR Summit’은 기업과 VC 간 연결의 장을 마련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협회는 앞으로도 유망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