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는 지난 2월 1일(목) 창업진흥원 K-스타트업 센터(이하 KSC) 사업의 일환으로 ‘2023 KSC 라운드로빈 밋업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밋업데이에는 AI, 마이데이터, 광고·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KSC 사업 선정기업이 참여했다. 에스엔피랩(마이데이터 활용 종합솔루션 제공 플랫폼), 메디아이플러스(임상 시험 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 등 8개 기업이 IR 피칭을 선보였으며, 협회에서 모집한 VC 투자자 11명이 참석하여 총 17건의 투자 매칭이 이뤄졌다.
이후 이어진 투자상담회에는 투자설명회 발표기업 8개 사와, KB인베스트먼트 등 VC 회원사 8개 사가 참가했다. 미팅은 라운드로빈(스포츠에서 모든 참가자가 순환식으로 경기를 치르는 방식) 형식으로 모든 발표기업과 VC가 순차적으로 미팅을 가져, 총 64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KSC 선정기업의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투자자와 기업이 제한된 시간 동안 다수의 미팅을 갖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참여기업은 IR 피칭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과 함께, 사업운영 및 투자유치 전략에 대한 1:1 상담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뜻깊은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협회는 올해에도 KSC 사업을 통해 싱가포르·핀란드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기업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3월 27일까지 K-Startup 창업지원포털을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