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투자로드쇼
#규제자유특구
#벤처투자사랑방
투자 지원 INVESTMENT SUPPORT
- 01
[2023 벤처투자로드쇼]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 대상
투자설명회(IR) 및 상담회 개최
- 협회는 지난 5월 18일(목)에 ‘2023년 벤처투자로드쇼’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 대상 투자설명회(IR) 및 상담회’를 개최했다.
본 투자설명회에는 수림테크(진공단열 배관, 특수밸브) 등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 8개 사와 협회에서 모집한 VC 투자자 11명이 참여했다. 투자상담회에는 투자설명회 발표기업 8개 사와 하나벤처스 등 VC 회원사 8개 사가 참여했다. 총 16건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VC 4개 사가 투자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6월 벤처투자로드쇼는 오는 6월 15일 코넥스 협회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 02
5월
벤처투자 사랑방 개최
- 협회는 5월 24일(수)에 ‘5월 벤처투자 사랑방’을 개최했다. 전국 중소·벤처 기업들의 투자 상담 기회를 넓히고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온라인 상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기업들의 질문사항과 IR(기업 소개) 자료를 사전에 VC 심사역에게 전달하고 온라인 상담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12건의 화상 회의가 이뤄졌다.
이를 통해 ‘주식회사 키친스탠다드’를 포함한 중소·벤처 기업 12개 사가 ‘이노폴리스파트너스’, ‘KT인베스트먼트’, ‘서울투자파트너스(주)’로부터 기업 투자유치에 필요한 전략 컨설팅과 사업계획서 검토 및 작성 요령 등과 관련한 1:1 상담을 받았다.
특히, ‘주식회사 키친스탠다드’와 ‘주식회사 지오멕스소프트’는 이번 사랑방 상담을 통해 VC 투자유치 가능성이 있다는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였다. 벤처투자사랑방이 중소·벤처 기업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제고하고 기업의 실질적인 투자를 지원하는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벤처투자 사랑방은 벤처투자종합포털 사이트에서 매월 1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