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타트업센터
#Alumnu-Day
#해양수산기업방문
#전주벤처투자로드쇼
투자 지원 INVESTMENT SUPPORT
- 01
K-스타트업 센터(KSC)
유럽 Alumni-Day 개최
- 협회는 8월 28일(월) ‘K-스타트업 센터(KSC) 유럽 Alumni-Day’를 개최했다. 해당 행사는 핀란드·프랑스·스웨덴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K-스타트업 센터 참여기업을 위해 개최되었고, 핀란드를 담당하는 협회와 프랑스 및 스웨덴을 담당하는 펜벤처스가 협업하여 기획하였다.
이번 Alumni-Day는‘2023년 K-스타트업 센터(KSC) 프로그램’선정기업이 8주간의 현지 보육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전 사전 교류 및 네트워킹을 위한 것으로, 3개국 진출을 희망하는 3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였다.
행사는 유럽시장의 이해, 핀란드 창업생태계 및 현지 지원제도에 대한 온·오프라인 강연과 ‘22년 우수 졸업기업인 ‘트이다’, ‘크라우드웍스’, ‘프롬더레드’의 현지 진출 사례 및 노하우 공유 순서로 진행되었다.
선정기업은 10월부터 각 국가를 방문하여 해외 액셀러레이터를 통한 8주간의 현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가기업은 해외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해외 VC를 적극적으로 탐색하는 등 유럽 진출의 기반을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 02
2023년 해양수산 기업현장방문
(팸투어/경상권)
- 협회는 해양수산 분야 유망기업에 투자자가 직접 방문하여 기업현황 및 투자 가능성을 검토하고 기술·제품 홍보 및 실질적인 자금조달 기회를 제공하는 팸투어를 8월 17~18일 양일간 개최하였다.
이번 팸투어에는 6개 기업이 참여했다. 현장방문 기업 삼인엠티에스(2차전지 믹싱 설비), 오션파이브 (파공봉쇄 방수패드), 볼시스(무선광통신 시스템 및 수중 드론 제조), 씨라이프사이언스랩(외식사업자 대상 수산물 식자재 C2M 서비스)가 포함되었으며, IR 참여기업으로는 더동쪽바다가는길(농,수산물 가공업), 비마린(친화경 부표)이 참가하였다.
협회는 강원·호남·충청·제주권역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2023년 마지막 팸투어를 10월에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방에 위치한 유망기업 위주의 투자활성화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해양수산 투자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 03
2023
전주 벤처투자로드쇼 개최
- 협회는 지난 8월 24일(목) 지역 소재 벤처기업 투자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전주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했다.
본 투자설명회에는 파워오토메이션(산업용 로봇 제조) 등 지역 소재 우수기업 8개 사와 협회에서 모집한 VC 투자자 12명이 참여했다. 투자상담회에는 투자설명회 발표기업 8개 사와 대교인베스트먼트등 VC 회원사 7개 사가 참여했다.
총 8건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VC 4개 사가 투자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특별히 지역소재기업 투자활성화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전주 벤처써머포럼 행사와 협업하여 진행되었다. 협회는 앞으로도 지역벤처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IR,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9월 벤처투자로드쇼는 오는 9월 6일과 20일 각각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