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는 3월 신규 입회한 정회원사 3개사(코로프라넥스트코리아, 현대투자파트너스, 그래비티벤처스)와 특별회원사 1개사(서울특별시) 방문해 환담을 나누고 회원패와 이어북, 세무처리안내서 등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프라넥스트코리아는 일본 중견 게임회사 코로프라의 기업형 벤처캐피탈인 코로프라넥스트가 한국에 설립한 벤처투자회사다. 디티앤인베스트먼트와 “아이비케이 스케일업 경기 지-펀드” 공동운용 중이며 2024년 “구하다” 등 5개 기업에 총 110억 원을 투자했다.
현대투자파트너스는 미래를 선도할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유망 벤처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우량 중소/중견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현대그룹의 신기술금융회사다.
그래비티벤처스는 듀얼 라이선스를 보유한 벤처캐피탈이자 액셀러레이터로서 국내외 벤처투자 및 크로스보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로봇, AI, 반도체, 우주항공·방산 등 분야에 중점을 두고 천안과 경남 등 비수도권 소재기 업에 투자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는 △산업 클러스터 조성 △벤처·창업기업 지원 △외국인투자 유치 등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간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서울창업허브(벤처·창업기업 입주시설)를 운영하며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대학 캠퍼스타운을 통해 대학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프라넥스트코리아
그래비티벤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