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는 3월 15일(수)에 ‘3월 벤처투자 사랑방’을 개최했다. 이번 벤처투자 사랑방은 전국 중소·벤처 기업들의 투자 상담 기회를 넓히고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온라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다. 기업들의 질문사항과 IR 자료를 사전에 VC 심사역에게 전달하고 온라인 상담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13건의 화상 회의가 이뤄졌다.
이를 통해 ‘부티크케이엠’을 포함한 중소·벤처 기업 8개 사가 ‘이앤벤처파트너스’와 ‘씨앤씨아이파트너스’로부터 기업 투자유치에 필요한 준비사항 및 IR 자료 검토 등과 관련한 1:1 상담을 받았다.
한편, 벤처투자사랑방은 올해 신규 오픈한 벤처투자종합포털 사이트에서 매월 1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벤처투자 사랑방이 중소·벤처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투자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02
에너지 혁신벤처 투자 설명회 개최
협회는 4월 말,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함께 2023년 제1차 에너지 혁신벤처 투자 IR 및 상담회 - <Synergy with Kapital>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2월 10일(금)에는 에너지 관심 기업 대상으로 투자유치 개요 및 에너지기업 투자 전략 그리고 IR 자료 작성 방법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에너지 산업 동향에 대해 이해하고 투자유치에 필요한 기본 사항들을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월 16일(목)~17일(금), 3월 16일(목)에는 투자설명회를 준비하는 에너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IR 컨설팅을 지원했다. IR 컨설팅 전문회사가 에너지 혁신벤처 8개 사에 온실가스 감축 시나리오 수립, IR 스토리텔링 및 자료구성, 피칭방법 등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했다.
협회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이번 투자 IR 행사를 C-TECH 포럼과 연계하여 규모를 확대하여 진행할 계획이며, 보다 다양한 산업 및 분야의 투자자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2023년에도 ‘Synergy with Kapital’를 통해 VC와 에너지 혁신벤처가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회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