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캐피탈협회(이하 협회) 투자협력팀은 6월 26일(목),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07호에서 ‘NextRise와 함께하는 2025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제1차 투자유지 설명회 및 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도에 선정된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수행기업10개 사가 IR 피칭 및 1:1 투자상담회에 참여하였고 IR 참관을 희망하는 VC 40인, 행사 관계자 등 총 50명이 참여했다.
참여 기업은 총 10개 사로, 언브릿지(에너지·자원), 레오스페이스(전기·전자), 신렉스(바이오·의료), 비비도(바이오·의료), 에스트리온 (바이오·의료), 에스비바이오사이언스(바이오·의료), 휴켐바이오(바이오·의료), 휴스파인(바이오·의료), 시리에너지(전기·전자), 앱파인 더테라퓨틱스(바이오·의료)가 순차적으로 IR 발표 후, VC와 1:1 투자상담을 2번씩 가졌다. 이들 기업 모두 현재 글로벌 기업(다쏘시스템, 지멘스, 에어리퀴드)과 협업하여 해외진출 및 투자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프로그램 수행기업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 총괄, 창업진흥원 전담, 협회가 주관하는‘2025년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으로 높은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갖춘 창업 7년 이내 기업의 성장을 돕고 해외 진출 및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최대 2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앞으로도 협회는 수행기업들의 성장 지원 및 투자유치를 위해 IR 고도화 컨설팅, IR 및 투자상담회 행사 등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